본문 바로가기
일지/맛집일기

을지로 평양냉면으로 유명한 전통의 맛집 우래옥

by 유랑 나그네 2024. 1. 15.
728x90

안녕하세요 나그네입니다.
주말 잘보내셨나요. 저는 이번 주말에  전국적으로 평양냉면으로 유명하다는 우래옥을 다녀왔습니다. 웨이팅도 많고 맛도 뛰어난 우래옥 리뷰 시작해보겠습니다!
 
 
 
 
 

우래옥
 
 

 
우래옥은 2층짜리 건물을 단독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게는 매우 넓은편이에요. 그리고 자체적으로 주차장을 가지고있는데  가게 이용여부 상관없이 주차요금은 결제하셔야합니다.  
 
 
주소: 서울 중구 창경궁로 62-29
영업시간: 화~일 11:30에서 21:00
라스트 오더: 20:40 
주차 : 가게 앞 단독 주차장 (기본 3시간 유료 3000원)
 
 

 

 
주차장의 입구는 좌측 사진과 같이 골목으로 들어와야하는데 골목 바깥 큰 길쪽에서 안내해주시는 분이 계십니다. 그리고 큰길에서 주차장으로 들어오는 골목조차도 차 웨이팅이 있습니다(큰 길 거리 자체가 일방통행이기때문에 맨 좌측에 붙어서 차로 줄스시고 좌회전하셔서 들어오셔야합니다)
 
 
 
 

 
안에 외관을 일부 찍어봤습니다. 2층으로 구성되어있고 1층 구석에는 웨이팅 하시는 분들이 앉을 수 있게 의자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이것도 모자라서 밖에도 의자가 준비되어있구요. 제가 토요일 1시 반쯤 갔는데 182번을 받았고 앞에는 32분이 계셨습니다. 
 
 
 
 



메뉴판입니다. 음식 가격은 역시 싼편은 아닙니다.저희는 둘이지만 온김에 다 먹어보자는 의미로 불고기 2인분 평양냉면 2개를 시켰습니다.
 
 
 

밑반찬 세팅입니다.  테이블마다 겨자, 식초가 있고 물 대신 따뜻한 면수를 주십니다. 그리고 저희는 불고기를 시켰기때문에 쌈채소, 동치미. 양파절임이 더 나왔습니다. 옆 테이블을 봤었는데 평양냉면만 시킬경우 겉절이만 나오더라구요. 근데 저 겉절이 김치 진짜 맛있습니다.  
 
 
 
 

불고기 2인분이 나왔습니다. 솔직히 많은 양은 아닙니다. 300g이니깐요. 
 
 
 
 
 

다 익었습니다. 솔직히 이거.. 제가 먹어본 불고기중에 1순위였습니다. 양념의 적당한 단맛에 고기질이 좋아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딱 어울리는 고기였습니다.
 
 
 
 
 
 
 

드디어 평양냉면이 나왔습니다. 국물부터 마셔보니 우래옥은 다르더라구요. 기본적으로 평양냉면은 동치미 국물을 육수에 섞어서 낸다고 하는데 여기는 오로지 소고기로만 깊은 맛을 내는 육수였습니다. 깔끔하고 감칠맛이 도는 그런 국물이였습니다. 고명은 배, 고기, 김치가 있으며 배는 달콤하고 김치 또한 맛있었습니다.  면은 메밀면으로 만드는 것 같은데 매우 쫄깃하고 잘 끊어지는 그런 면이였습니다. 그리고 면의 양이 상당히 많기때문에 굳이 사리를 더 시키실 필요는 없어보였습니다..
 
 
 
 

음식을 다 먹었을때쯤에는 인원수에 맞게 조각낸 배를 주십니다.  이 배 또한 냉면에 들어간 것과 같은 배다보니 매우 달콤하고 맛있었습니다.
 
 

 

 

 

맛 VERY GOOD 가격 보통 

우래옥에 대해선 고민이 많았습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평양냉면과 맛은 매우 뛰어나지만 가격이 사악한 불고기  이 두 음식에 대해 맛과 가격에 대한 점수를 어떻게 리뷰해야할지 말입니다.하지만 저 나름대로 고민을 해본결과 맛은 매우 뛰어나지만 가격으로는 보통의 점수를 주었습니다. 맛으로 불고기는 말할 것도 없었고 평양냉면 또한 소고기만으로 매우 뛰어난 감칠맛을 가진 국물을 만들었기 때문이죠. 심지어 겉절이 또한 정말 맛있었고 후식으로 나온 배 또한 달콤 그 자체 였습니다. 음식의 질이나 맛에 대해서 최고였습니다. 다만 평양냉면 자체에 대해 불호이신분은 똑같이 불호일 것이라 판단되기 때문에 유의하셔야합니다
 
 
 
 
 
 
 

울 중구 창경궁로 62-29
 
 

 
 

 

 

LIST